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2012년에 개봉한 영화 <007 스카이폴>을 소개드립니다. 제임스 본드 시리즈의 23번째 작품으로, 영국 비밀 요원 제임스 본드(다니엘 크레이그)가 자신의 보스인 M(주디 덴치)을 보호하기 위해 싸우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샘 멘데스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다니엘 크레이그, 주디 덴치, 하비에르 바르뎀, 나오미 해리스, 랄프 파인즈, 베네딕트 웡 등이 출연했습니다. 이 영화는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과 호평에 성공을 거두며 수많은 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글에서는 영화의 줄거리와 등장인물, 그리고 국내 및 해외 평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줄거리
영화는 MI6의 비밀 리스트를 도난당한 본드가 이를 되찾기 위해 터키로 이동하는 장면으로 시작하지만, 적과의 추격전 중 본드는 총에 맞아 추락하고, 사망한 것으로 여겨집니다. 한편, MI6 본부는 해커들의 공격을 받아 폭파되고 M은 은퇴를 강요받는 상황에 처하게 되지만 본드는 자신이 살아있다는 사실을 알리고 런던으로 돌아가 M을 돕기로 결심합니다. 본드는 새로운 Q(베네딕트 웡)의 도움으로 해커의 흔적을 따라 상하이와 마카오로 향하고, 그곳에서 해커의 보스이자 M을 위해 일했던 전직 MI6 요원인 실바(하비에르 바르뎀)를 만납니다. 실바는 M이 자신을 버린 것에 대한 복수로 M을 죽이려 합니다. 본드는 실바를 붙잡아 런던으로 데려가지만, 실바는 의도적으로 탈출해 재판 중인 M을 공격해 죽이려 합니다. 본드는 M을 구한 후 그녀를 자신의 고향인 스카이폴로 데려갑니다. 스카이폴에서 본드와 M은 실바와 그의 부하들과 마지막 전투를 벌입니다. 영화는 본드, 실바, M의 운명을 결정하는 장면으로 끝납니다.
등장인물
- 007 제임스 본드(다니엘 크레이그): MI6의 최고 요원으로, 이번 작품에서 자신의 과거와 직면하게 됩니다. 임무 수행 중 사망한 것으로 여겨졌지만, 위기에 처한 것을 알고 MI6에 복귀하지만 여전히 깊은 상처를 입고 자신의 존재의 의미에 대해 고뇌합니다. 그는 실바와의 마지막 대결을 위해 자신의 고향인 스카이폴로 향합니다.
- 라울 실바(하비에르 바르뎀): 영화의 악당으로, MI6를 해킹해 테러를 일으키는 천재 해커입니다. 한때는 M의 부하였지만 중국 정부를 해킹한 것이 들통나면서 M에게 버림받았다고 믿습니다. 그래서 그는 그녀에게 복수를 다짐하고 그녀를 죽일 계획을 세웁니다. 그는 그녀에게 화학물질로 훼손된 자신의 얼굴을 보여주고 그녀를 죽이기 위해 자살 테러를 시도합니다.
- M(주디 덴치): MI6의 국장으로 본드의 상사이자 어머니 같은 존재인 그녀는 본드를 믿고 임무에 투입하지만 그의 실종과 정보 유출로 인해 지위가 흔들리고, 과거 비밀이 실바에게 폭로되어 그에게 쫓기게 되며, 본드와 함께 스카이폴로 도망치지만 부상으로 사망하고, 영국 국기가 새겨진 유리병을 유산으로 본드에게 남긴다.
- 가레스 말로리(랄프 파인즈): 영국의회의 정보보안위원회 위원장으로, 처음에는 M을 비난하고 본드를 신뢰하지 않는 모습을 보이지만 나중에는 본드를 경호하는 등 용감한 모습을 보입니다. M의 죽음 이후 새로운 M이 되어 본드를 지휘합니다.
- Q(벤 위쇼): MI6의 새로운 기술 담당자로, 젊지만 천재적인 능력을 지닌 인물입니다. 본드에게 무전기와 총을 건네고 실바와 해킹 대결을 펼치는데, 규정을 어기면서까지 본드를 돕습니다.
- 이브 머니페니(나오미 해리스): MI6의 요원으로 본드와 함께 터키에서 작전을 수행하지만, M의 명령으로 본드를 총으로 쏘는 실수를 저지른다. 현장에서 은퇴하고 M의 사무원으로 일하던 그녀는 본드와 재회했을 때 자신의 이름이 머니페니라고 밝힙니다.
국내 해외 평가
- 국내 평가: 영화 <007 스카이폴>은 한국에서 엄청난 메가히트를 기록했습니다. 네이버 영화에서 평점 9.01점을 기록했고, 600만 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했습니다. 영화 평론가들은 다니엘 크레이그의 연기와 샘 멘데스 감독의 연출을 극찬하며 007 시리즈의 명작 중 하나로 꼽았습니다. 또한 영화의 시각적인 멋과 음악, 액션 장면이 매우 감성적이라고 평가했지만, 일부 평론가들은 본드 걸의 존재감이 약하고 스토리가 너무 뻔하다고 평가했습니다.
- 해외 리뷰: 영화 <007 스카이폴>은 해외에서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로튼 토마토에서 92%, 메타크리틱에서 81점을 기록했으며, 수많은 평론가들이 다니엘 크레이그의 연기와 샘 멘데스의 연출을 극찬하며 007 시리즈의 최고 작품으로 꼽았습니다. 또한 영화의 시각적인 멋과 음악, 액션 장명도 호평했습니다. 특히 악당 역을 맡은 하비에르 바르뎀의 연기와 주디 덴치의 마지막 연기가 감동적이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 영화는 전 세계 박스오피스에서 8억 5,000만 달러를 벌어들이며 당시 역대 박스오피스 순위 7위에 올랐습니다. 이 영화는 007 시리즈의 새로운 장을 열었습니다.
여기까지 영화 <007 스카이폴>에 대한 블로그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영화는 제임스 본드의 역사, 현재, 미래를 보여줍니다. 그는 자신의 존재 의미와 충성싱에 대해 고민하고, 자신의 출생지에서 마지막 전투를 벌입니다. 그는 자신의 상사이자 어머니 같은 존재인 M을 잃지만 새로운 동료들과 함께 새로운 도전을 시작합니다. 007 마니아는 물론 일반 관객들에게도 재미와 감동을 줄 수 있는 영화로, 아직 이 영화를 보지 않았다면 강력히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